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사이드 아웃, 초등학생 추천 영화

by happydodo 2023. 5. 19.
반응형

감정의 비밀! 인사이드 아웃

'인사이드 아웃'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제작한 영화로 사람들의 마음을 주인공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의 다섯 감정들! 모든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감정 컨트롤 본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섯 감정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11살 소녀 '라일리'는 가족과 살고 있는데 아빠의 새 직장으로 인해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새로운 곳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차있었지만 집의 상태는 예상했던 것과 너무 달랐습니다. 생소한 곳에 적응 중인 그녀는 이전에 느끼지 못했던 감정들을 느끼게 되고 행복한 감정이 점점 사라지고 부정적인 감정들로 가득 차 라일리를 슬프게 만듭니다.

다섯 감정들은 바쁘게 다양한 감정 신호를 보내지만 실수로 '기쁨',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라일라의 마음에는 큰 변화가 찾아오고 긍정적인 감정들은 라일리를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주요 인물

1. 라일리 앤더슨(Riley Andersen) - 라일리는 이 영화의 주인공이며 선하고 착하며 친절한 여자 아이입니다. 아빠의 직장 이동으로 인해 새로운 도시로 이사를 간 후 친구들을 그리워하며 힘들어합니다. 그녀의 성격은 다양한 감정들을 통해 묘사되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기쁨, 슬픔, 분노, 소심, 혼란 등의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있습니다.

 

2. 기쁨(Joy) - 기쁨 이는 이 영화의 등장인물 중 하나입니다.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 항상 분위기를 밝게 만들어주고 긍정적입니다. 라일리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느낌을 주려고 합니다. 기쁨은 다른 감정들이 만들어내는 문제들에 대해 긍정적인 해결책을 찾으려 노력합니다. 그리고 감정 친구들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3. 슬픔이(Sadness) - 슬픔 이는 이 영화의 등장인물 중 하나입니다. 슬픔은 라일리가 아빠를 따라 이사를 간 후 느끼는 외로움, 그리고 그리움, 새로운 곳에 대해 적응하는데 느끼는 어려움으로 인해 느끼게 되는 감정입니다. 슬픔 이는 파란색 머리카락에 파란색 피부를 띠고 있으며 이 영화에서 큰 역할을 합니다.

 

4. 버럭(Anger) - 버럭이는 등장인물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새로운 상황에 대해 항상 위험한 상황인지 아닌지 감지하고 판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버럭 이는 공포도 담당하고 있고 가끔 과하게 방어적 행동을 보여 다른 등장인물들과 충돌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버럭 이는 뿔이 나 있고 붉은 피부색을 띠고 있으며 두려움을 극복하여 용기를 얻어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5. 까칠이(Disgust) - 까칠이는 영화의 등장인물 중 하나입니다. 항상 못마땅한 표정을 짓고 있으며 부정적인 생각에 끼어들기를 좋아하는 인물입니다. 그래서 라일리가 부정적인 태도와 생활을 하도록 영향을 끼치고 다른 감정들과의 충돌도 잦습니다. 까칠이는 긴 보라색 머리카락과 초록색 피부를 하고 있으며 기쁨과 함께 라일라의 기억을 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6. 소심이(Pear) - 소심이는 인사이드 아웃의 등장 인물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새로운 상황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느끼며 주변 사람들의 판단과 평가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민감함은 어떤 일에 대해 상황을 잘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녀는 새로운 상황에 대해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하며 자신감을 회복해 나갑니다. 소심이의 겉모습은 보라색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대사

"It's all right, everything will be all right!"

"We'll make you happy."

 

"괜찮아, 다 잘 될거야!"

"우리가 행복하게 만들어줄게"

인사이드아웃

 

초등학생 추천 영화 '인사이드 아웃'은 우리의 감정이 여러 가지의 성격을 가지고 있고 각기 다른 색깔을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서로 다른 자신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스스로 감정 조절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슬픔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통해서도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이를 토대로 다른 감정을 배울 수 있으며 감정을 다룰 수 있음을 배울 수 있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댓글